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통합민원창구 본격 운영..
지역

사천시, 통합민원창구 본격 운영

정병기 기자 입력 2020/12/31 15:39 수정 2020.12.31 15:41
- 1월 1일부터 시청민원실 ‘민원서류 한 곳에서’ 발급 가능
- 민원 표준 신청서 서식 제작, 전담 발급인력 배치
사천시는 새해 1월 4일부터 각종 민원서류를 시청 민원실 한 창구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사천시
사천시는 새해 1월 4일부터 각종 민원서류를 시청 민원실 한 창구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사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새해 1월 4일부터 각종 민원서류를 시청 민원실 한 창구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에는 민원인이 시청 민원실에 와서 여러 민원창구를 찾아다니며 발급신청서를 각각 작성하고 신분 증명까지 거쳐야해, 민원서류 발급에 시간 소요와 번거로움 등의 불편사항이 있었다.

이에 사천시는 관계부서장 의견수렴과 담당자 회의 등을 거쳐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본인서명확인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관리대장 ▲ 개별공시지가확인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어디서나 민원 등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표준 신청서 서식을 제작했다.

이와 함께 민원서류 발급인력 재배치와 권한여부 등 통합민원창구의 원활한 운영을 준비하고 본격 시행에 나선다.

시 관계자는 “신청 민원에 따라 소관 부서가 달라 부서별로 민원서류를 발급해 왔는데 이를 과감하게 정리하여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하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한 부분은 수시로 개선해 나가며 민원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