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이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신년 인사를 밝혔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사랑하는 34만 아산시민 여러분! 아산시의회 의장 황재만 입니다.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신성한 기운을 지녔다는‘흰 소’의 해입니다.
여유와 평화를 상징하는 해인 만큼, 34만 아산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고 여유가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해 7월, 아산시의회는 제8대 후반기 원 구성과 함께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출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도 경제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민생, 경제 여건 전반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시민들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들으며 시민이 필요로 하는 현장 곳곳을 누볐습니다.
돌아보면 작년은 참으로 힘든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유지경성(有志竟成)이란 말이 있습니다. 뜻을 올바르게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음을 비유하는 말로 우리가 해결해야 할 현안들에 대하여 표류하거나 성장 동력이 약화 되지 않도록 아산시의회는 꾸준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산시의회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시민의 행복입니다.
힘을 나누고 마음을 모으면 더불어 잘사는 아산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와 맞서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맞서 아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께서 평범한 일상을 누리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희망찬 아산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희 16명 시의원 모두는 ‘시민이 살고 싶은 따뜻한 아산’이라는 의정목표 아래 한결같은 자세로 열린 시민의 안전과 건강한 삶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뛸 각오입니다.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지역발전을 이끄는 온전한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아산시의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희망찬 새해, 시민의 삶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행복한 신축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