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은 지난 7일 오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산청곶감 명절선물세트 300개 할인판매 행사가 9분 만에 매진 됐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산청곶감 쇼핑라이브는 방송시간 1시간 동안 1만9275명이 접속해 시청했다. 총 댓글 수 1만8614개, 좋아요 2만5687개를 기록, 산청곶감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산청곶감 쇼핑라이브의 시청자 대부분은 30~40대 여성이며 20대도 15% 정도인 것으로 집계돼 젊은층의 산청곶감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온라인 축제의 사전 홍보 이벤트로 진행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역시 펀딩 목표액을 496% 초과 달성하며 조기 종료됐다.
산청곶감 크라우드 펀딩은 지난해 12월2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323명이 사전 결제해 지난 5일 일찌감치 판매가 완료됐다.
특히 와디즈에는 산청을 비롯해 7개 지역의 곶감이 펀딩에 참여했지만 산청곶감이 펀딩금액과 목표액 달성률에서 최고 기록을 세웠다.
산청군은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두 번째 산청곶감 ‘쇼핑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 개그맨 최기정씨가 진행하며 새로운 품목인 감말랭이와 홍시젤리 등을 선보인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과일 5년 연속 최우수로 선정된‘산청고종시’로 만든 지리산산청곶감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지리산산청곶감은 자연조건을 활용한 가공기술의 발달로 다른 주산지 곶감에 비해 비타민C의 함유량이 2배∼20배정도 많아 겨울철 으뜸 간식으로 손꼽힌다. 또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설사치료, 숙취해소, 기관지염 감기예방 뿐만 아니라 인지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축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할인행사와 전국주부가요열창, UCC공모전, 사진콘테스트, 지리산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등 다양한 온라인 공모전 등이 진행되고 있다”며 “산청곶감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명품 곶감의 맛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