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지원..
지역

거창군,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지원

정병기 기자 입력 2021/01/15 14:09 수정 2021.01.15 14:18
- 1월 18일부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쇼핑몰에서 신청
거창군은 출산율 제고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거창군
거창군은 출산율 제고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거창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출산율 제고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관내 임산부에게 48만원 상당(본인부담금 20%)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신중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인 산모이다. 단, 현재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희망자는 오는 18일부터 ‘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부득이한 경우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산모 수첩 등)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농업담당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임산부의 건강, 나아가 미래세대의 건강과 지역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농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