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군민이 직접 참여해 구석구석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직접 만들고 전하는 ‘2021 거창한 홍보기자단’을 공개모집 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각 모집해 오던 ‘블로그기자단’과 ‘창TV 군민영상기자단’을 통합해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홍보기자단은 지원 연령을 만 16세로 낮춰 고등학생들까지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영상기자 분야도 지난해 5명에서 10명으로 확대해 유튜브 콘텐츠를 적극 활성화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월 19일부터 21일 18시까지이며, 모집인원은 블로그기자 20명, 영상기자 10명 총 30명으로, 지원방법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블로그기자 분야는 지원서 1부와 증명사진, 영상기자 분야는 지원서 1부와 자기소개영상을 함께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거창군에 거주하는 만 16세 이상으로 블로그기자 분야는 월 4회 이상 취재활동이 가능해야 하고, 영상기자 분야는 영상촬영 장비를 갖추고 영상기획‧촬영‧편집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군정 역점시책, 군정성과, 관광, 농‧특산물, 음식, 인물, 축제, 행사 등을 소재로 생생한 현장 취재를 통해 콘텐츠를 발굴,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그동안 홍보기자단은 군과 군민들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온라인 홍보가 더 중요해진 만큼 자부심을 느끼고, 이번 거창한 홍보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홍보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공동취재 등 취재활동 지원과 채택된 콘텐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기자 분야, 영상기자 분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