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업인 학습단체 임원진들의 비대면 줌(Zoom)시스템 활용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 및 교육이 중지된 상황에서 농업인 학습단체 스스로 비대면 행사나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줌(Zoom)시스템 활용교육을 가졌다. 특히 농업인단체들의 평균연령이 50~60대 이상으로 인터넷 활용 등에 애로사항이 있고 임원진들부터 먼저 사용방법을 익혀보기 위해 교육이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는 농업경영인, 농촌지도자, 여성농업인, 생활개선회, 4-H, 정보화농업인의 6개 단체가 참여하였으며, 교육 후 학습단체 자체적으로 연시총회, 임원진 회의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시간대별 교육을 나누어서 진행하였으며, 학습단체당 4명 이내로 참가 인원을 제한하여 교육을 시행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상황속에서 회원들이 다같이 모여서 행사나 교육을 개최하기 어려운 실정에, 이번 교육을 통하여 농업인 학습단체에서 비대면 줌(Zoom)시스템을 활용하여 행사나 교육을 추진하여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는 안전한 단체활동을 추진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