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설 명절 대비‘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실시..
지역

사천시, 설 명절 대비‘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1/01/20 07:17 수정 2021.01.20 07:19
사천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사천시청)/ⓒ뉴스프리존 DB
사천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사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대상은 전통시장, 대형마트, 터미널 등 설 명절 전에 이용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이며, 점검반 인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화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시민 왕래가 줄어들어 소홀해지기 쉬운 전기, 가스 등 화재 관련 시설물 관리 상태를 주의 깊게 살펴 볼 예정이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 개선하도록 조치하고, 위험도가 높은 시설은 관리주체에 통보해 긴급조치 등 보수방안을 강구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은 더욱 더 세밀한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