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14일간 ‘합해서 천만관광객 만들기’라는 제목 아래 합천관광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SNS 서포터즈는 합천관광에 관심있는 사람으로 개인 SNS 계정의 게시글 10개 이상, 팔로워가 100명 이상,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재능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합천관광 SNS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오는 2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개월 동안 지역의 관광지‧축제 등 크고 작은 행사의 소식 포스팅과 현장 취재, 숨은 관광지와 맛집 소개 등 각종 합천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는 일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선정된 원고에 한해 1편 당 5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합천군 관내 주요 관광시설을 무료로 입장(신분증 지참) 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이번 SNS 서포터즈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2월 3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합천 군청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 담당으로 연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개성 있고 참신한 콘텐츠로 관광 홍보의 질을 올릴 기회”라며 “합천 관광 홍보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