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DGB캐피탈, '2021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캐피탈부..
경제

DGB캐피탈, '2021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캐피탈부문 대상

한운식 기자 입력 2021/01/22 19:16 수정 2021.01.22 22:09
 서정동(오른쪽) DGB캐피탈 대표가 대상을 받은 후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DGB캐피탈(대표; 서정동)은  제15회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의 비전인 ‘미래를 함께하는 베스트파트너’와 함께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수상의 배경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DGB캐티탈은 포용적 금융·나눔 금융의 실천을 위하여 업무제휴를 통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침체에 따라 대부업과 사금융으로 밀려나는 금융 취약계층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생활자금, 사업자금 등을 지원하고자 일반신용대출을 확대하고 있다. 

캐피탈업권 최초로 비전문취업(E-9) 비자로 취업 중인 외국인근로자들을 대상으로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도 주목할 만하다.

DGB캐피탈 라오스 현지법인 DLLC는 라오스 댐 사고 당시 애도의 마음을 담아 구호성금을 전달했다.  라오스 최초 야구장 건립 지원과 열악한 환경의 초등학교 시설정비, 기부금 지원을 통해 현지 사회에서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서정동 대표는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DGB캐피탈의 끊임없는 노력하고 고객들이 보내주신 믿음과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