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천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끝..
지역

서천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끝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1/30 01:09 수정 2021.01.30 01:13
서천군, 코로나19 백신 접종할 서천국민체육센터.©서천군청
서천군, 코로나19 백신 접종할 서천국민체육센터.©서천군청

[서천=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전 군민이 차질 없이 ‘코로나19’예방접종이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이교식 부군수를 단장으로 행정지원반, 의료지원반 등 총 2개 반 5개 실무팀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상황총괄, 백신 수급관리, 위탁의료기관 현장점검, 접종센터 운영, 관내 예방접종 홍보, 이상반응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자문 및 업무 협의, 의료인력 지원, 접종 이상 반응 시 신속 대응, 응급환자 이송, 예방접종센터의 치안 및 교통 관리 등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유기적인 협조에 나설 예정이다.

서천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세부동선.©서천군청
서천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세부동선.©서천군청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만 18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2월 고 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요양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를 시작으로 정부 지침에 따라 11월 이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대규모 접종, 거리두기, 교통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 마서면 옥산리 소재 서천국민체육센터를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했다.

예방접종센터에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등 총 13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해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군수는 “백신 접종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에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백신의 종류에 따라 유통과 보관 방법이 다른 만큼 전 군민이 코로나19 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