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 적극행정, 행정안전부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역

보령시 적극행정, 행정안전부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2/03 09:58 수정 2021.02.03 10:01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충남도 및 중앙 평가 입상
보령시청.©뉴스프리존
보령시청.©뉴스프리존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2020년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적극행정 종합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 243개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는 지자체 교차 평가와 민간 전문가 평가, 주민 만족도 조사가 함께 진행됐다.

평가는 5개 항목 18개 세부지표로 이루어졌으며 적극행정 실행계획 이행 성과와 적극행정 주민 체감도 항목이 높게 평가됐으며 그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령시는 특히, 민관 협업 합동 대응으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전국 최초 코로나19 발열 체크 검역소를 운영하는 등 창의적 발상과 혁신적 시도로 장애를 극복하고 현장의 문제를 해결한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시는 지난 2019년 ‘적극행정 보령특별시’를 선포한 이후 공직내부 소극행정 방지와 적극행정 의지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2020년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선도단체 선정, 충남도 최우수기관 수상, 우수사례 경진대회 충남도 및 중앙 평가 입상 등 적극행정 분야에서 도내 행정을 선도하는 자치단체로 우뚝 섰다.

이번 평가 또한 충남도 기초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보령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의 의미와 무게감이 더하게 되었다.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은 “적극행정 보령특별시에 걸맞게 시민과 소통, 공감하는 현장 행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기에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감성 행정을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