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광장 2개소 ‘노을광장’, ‘갈매기광..
지역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광장 2개소 ‘노을광장’, ‘갈매기광장’으로 명칭 변경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2/04 09:22 수정 2021.02.04 09:27
시민탑광장은 ‘노을광장’, 소광장은 ‘갈매기광장’으로
명칭변경 홍보포스터.©보령시청
명칭변경 홍보포스터.©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의 광장 2개소의 명칭을 ‘노을광장'과 ‘갈매기광장’으로 각각 명칭을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1차적으로 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광장명칭 10개 후보작을 선정한 후 시민을 대상으로 시 홈페이지 투표를 통한 공모를 실시해 ‘노을광장’과 ‘갈매기광장’으로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노을광장’은 해수욕장에서 노을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하루 중에서 가장 찬란하게 빛나는 처음과 따스하게 지는 마지막을 이곳에서 보낼 수 있다는 의미로 선정됐고, ‘갈매기광장’은 대천해수욕장을 항공사진으로 보면 소광장이 갈매기의 머리 부분과 비슷하다고 해 선정됐다.

다만, 대천해수욕장 중심에 있는 ‘머드광장’명칭은 그대로 사용된다.

시는 광장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광장 내 표지석 설치 및 바닥에 광장명을 형상화한 노을, 갈매기 페인팅을 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은 “많은 시민분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의견을 반영해 명칭을 확정했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노을광장, 갈매기광장이 대천해수욕장을 상징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