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해군,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2탄 방역..
지역

남해군,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2탄 방역활동 전개

정병기 기자 입력 2021/02/08 08:27 수정 2021.02.08 08:29
남해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의 첫 시작인 1‘함께! 힘을내요’ 방역키트 전달활동및 방역활동을 전개했다./ⓒ남해군
남해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의 첫 시작인 1‘함께! 힘을내요’ 방역키트 전달활동및 방역활동을 전개했다./ⓒ남해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의 첫 시작인 1‘함께! 힘을내요’ 방역키트 전달활동을 지난달에 펼친데 이어, 지난 5일 2탄 ‘함께! 이겨내요’ 방역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제2탄「함께! 이겨내요」는 방역을 중점으로 하는 활동이었다.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21개 단체, 총 8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며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까지 매주 2회 정기 방역활동을 이어나간다.

이날 첫 방역활동에는 남해청실회 외 3개 단체가 참여해 4인 1조로 관내 북부와 남부지역으로 나눠 어린이 놀이시설, 버스승강장, 그 외 다중집합장소 등에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양태종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개인방역과 봉사자들의 노력으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더 활발하게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춘엽 주민복지과장은 “위기를 뛰어넘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우리 군도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에 보다 철저하게 대응하여 안전한 남해군을 만들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오는 8일에는 SNS를 활용하여 희망 및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3탄 ‘우리! 함께해요’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