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해군, 남해읍 이장단‘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염원’캠..
지역

남해군, 남해읍 이장단‘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염원’캠페인 가져

정병기 기자 입력 2021/02/19 09:13 수정 2021.02.19 09:18
남해읍 이장단‘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염원’캠페인 모습./ⓒ남해군
남해읍 이장단‘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염원’캠페인 모습./ⓒ남해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 남해읍 이장단(단장 박창수)은 지난 17일 남해읍내에서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을 염원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남해읍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서 NH농협중앙회, 유림오거리, 남해전통시장, 회나무 사거리, 효자문 삼거리를 지나 다시 남해읍행정복지센터로 돌아오는 가두 캠페인 운동을 벌였다.

남해읍 이장단은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이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가치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며, 남해의 발전을 위해서 전 군민의 동참이 필요함을 알리고자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읍사거리에서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을 위한 군민들의 염원을 나타낼수 있도록 서명대를 설치하고, 건의서 서명운동에 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박창수 남해읍 이장단장은 “남해~여수 해저 터널이 건설되면 광역 교통망 구축으로 동서통합 실현 및 영‧호남의 상생발전을 달성할 수 있고, 남해안 新관광로드 탄생으로 관광경쟁력을 확보하여 많은 관광객이 남해를 방문하는 계기가 될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원근 남해읍장은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이 남해읍민 뿐 아니라 전 군민의 염원이며 남해군이 한층 더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전 군민의 서명운동 동참에 힘을 보태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