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 1번지 진주' 실현을 위해 청렴포스터를 제작하여 배부한다고 2일 밝혔다.
청렴포스터는 「‘청렴 진주’우리 함께 만들어요」 라는 슬로건으로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에서 신규직원까지 100명의 얼굴 사진으로 구성됐다.
이번 포스터 제작은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 자세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청렴한 진주시를 만들어 가자는 의지의 표현으로, 빗방울이 모여서 바다가 되듯 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진주시 공무원의 각오를 담은 것이다.
진주시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2등급을 받았으며 외부 청렴도는 경남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청렴 포스터 제작에 직원 100명이 모델로 직접 참여했다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전 공무원이 청렴 1번지 진주의 주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26일부터 외부청렴도를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재·세정분야 실무 담당자와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향후 일선 민원업무인 공사감독, 인·허가, 보조금 지원 담당자와 청렴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