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활성화재단 농산물가공센터 견학장소 부상..
지역

청양활성화재단 농산물가공센터 견학장소 부상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3/15 10:50 수정 2021.03.15 10:52
자료사진.Ⓒ청양군청
자료사진.Ⓒ청양군청

[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김윤호, 재단)이 운영하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푸드플랜 견학 대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15일 재단에 따르면, 이달 들어서만도 춘천시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해 (재)김제지평선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서산시 등 3개 기관이 재단을 찾아 융․복합적 시설구축과 운영사례를 공유했다.

3개 기관 관계자들의 방문을 받은 정환열 재단 상임이사는 공공급식지원센터, 특화가공센터 등을 직접 안내하며 청양군 푸드플랜의 특징과 현황, 우수성을 소개했다.

정 상임이사는 특히 대전 유성구 소재 청양먹거리직매장의 추진전략 및 유통구조,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을 상세하게 전하면서 농업․농촌의 가치를 강조했다.

한편, 재단은 농민․농촌․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월150만원 이상 수입을 올리는 기획생산농가 800호 육성 및 50억원의 관계시장 창출을 목표로 잡고 있다.

지역활성화재단 김윤호 이사장.©청양군청
지역활성화재단 김윤호 이사장.©청양군청

김윤호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부자농촌지원센터, 공공급식센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대전 먹거리직매장, 대치면 먹거리종합타운을 총괄하면서 기획생산체계 확립과 농가소득 증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우수사례를 전국 지자체와 공유함으로써 농촌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