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군, 지적측량 처리기간 15일에서 10일로 단축..
지역

청양군, 지적측량 처리기간 15일에서 10일로 단축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3/15 10:55 수정 2021.05.03 11:03
청양군청 전경.Ⓒ청양군청
청양군청 전경.Ⓒ청양군청

[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한국국토정보공사와의 사회관계망(SNS) 협업을 통해 지적측량 처리기간을 15일에서 10일로 대폭 단축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적측량 검사자인 군 지적팀은 수행자인 한국국토정보공사 청양지사(지사장 이광규)와 함께 업무개선계획을 추진키로 하고,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지적측량성과를 제시할 계획이다.

지적측량은 군민 재산권과 밀접하게 관련된 업무로 측량기기 발전과 지적전산화 완료 등 처리기간 단축이 가능함에도 정보량 및 정보확인 시간 증가 등 신속성이 다소 떨어져 민원 발생의 원인이 돼 왔다.

군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올 초부터 수행자와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측량준비도 작성, 현장 미결 사항, 측량검사 보완사항 등 3단계 절차를 1단계(SNS 실시간 협의)로 단축, 군민 재산권 보호와 비용절감에 보탬을 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토지개발의 기초가 되는 지적측량에 SNS 협업체계를 도입해 신속하고 정확한 측량성과를 제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업무개선으로 고객감동 지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