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천시-계명대, 농산업분야 계약학과 개설 협약..
지역

영천시-계명대, 농산업분야 계약학과 개설 협약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1/03/15 13:42 수정 2021.03.15 15:22

[영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영천시와 계명대학교가 15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류 및 농산업분야 계약학과 개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신일희 계명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양 기관은 농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계약학과 개설과 양측의 상생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해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영천시-계명대가 농산업분야 계약학과 개설 협약을 체결했다/Ⓒ영천시
영천시와 계명대의 농산업분야 계약학과 개설 협약식 Ⓒ영천시

농산업분야 계약학과는 도내 최초 석사과정으로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내에 설립되며, 오는 9월 개강을 시작으로 학기당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농업인과 농산업체 재직자 및 영천시청 공무원 등이 대상으로 등록금의 50%를 영천시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농산업분야 계약학과는 농산업 비즈니스 모델 및 관련 브랜드 개발, 온·오프라인 마케팅, 농업6차 산업, 스마트팜 등 신기술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산업 분야 맞춤형 교육 추진으로 영천시의 농산업이 단순 농산물 생산에서 벗어나 유통, 판매, 가공 등 하나의 유기적인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개발로 이어져 수많은 스타기업 탄생은 물론 이에 따른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대비한 IT기술 활용으로 미래농업을 선도하고 비즈니스 감각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해 영천의 농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계명대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