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세명대학교 주소 이전 협약 체결..
지역

제천시-세명대학교 주소 이전 협약 체결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21/03/18 10:10 수정 2021.03.18 10:14
대학생 주소이전 상호협력 협약식. (사진제공=제천시)
대학생 주소이전 상호협력 협약식. (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세명대학교, 세명대 총학생회와 대학생 주소이전 상호협력 협약을 17일 세명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대학생 전입 확대 위한 3자간 업무협력 및 지원 ▲관련 정보와 자원 공유 및 활용 ▲장학금 지원을 위한 시 예산 확보 ▲대학의 주소이전 대학생을 위한 장려사업 발굴 ▲대학교 교직원 주소이전 적극 동참 ▲총학생회 서포터즈 홍보활동 및 지원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전입하는 학생들이 주소이전을 시작으로 지역과 동반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권동현 총장직무대행은 “인구구조의 변화는 비단 지역만의 문제가 아닌 대학과도 직결되는 문제로 현재의 위기상황을 제천시와 세명대가 상호협력을 통해 극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또한, 박성우 총학생회장은 “이번 협약을 준비하면서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과 대학의 위기에 공감하게 되었다”며 “모두가 상생하며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돕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상천 시장은 “인구감소는 지역 전반에 영향을 주는 문제로 세명대학교와 학생회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관내 기관⋅단체와 한마음 한뜻으로 인구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