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18일 노박래 서천군수가 지난 2월 충청남도가 시작한 ‘저 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저 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 2월 충청남도를 중심으로 저 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에 대응하고자 범국민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저 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적힌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첫 주자인 충남도지사로부터 시작돼 보령시장의 지목을 받아 5번째 주자로 참여하게 된 노박래 군수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충남, 함께 키우며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응원한다”며 “지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서천군 저 출산 극복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저출산 극복 정책을 추진하는 노력을 이번 릴레이 챌린지에 보태겠다”고 말했다.
노박래 군수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강임준 군산시장 및 박정현 부여군수를 지목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해 저출산 극복 우수사례인 온종일 돌봄센터를 비롯해 출산장려금 대폭확대, 청년행복 주거비 본격시행,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 등 아이 낳고 일하며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