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의회의원,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모색키 위해 선진지..
지역

보령시의회의원,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모색키 위해 선진지역 벤치마킹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3/25 15:59 수정 2021.03.25 16:00
권승현, 조성철, 한동인, 최용식 의원, 경주 전통시장 2곳 방문
왼쪽부터 경주시의회와 경주전통시장 방문 장면.Ⓒ보령시의회
왼쪽부터 경주시의회와 경주전통시장 방문 장면.Ⓒ보령시의회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의회 의원들이 24일부터 25일까지 보령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경북 경주시의회와 경주 전통시장 2곳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권승현 의원을 비롯해 조성철, 한동인, 최용식 의원 들은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의원연구회 사전준비의 일환으로 우수 전통시장을 방문해 사례를 조사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의원들은 알찬 벤치마킹을 위해 경주시의회를 방문해 민영화를 시도했었던 경주 성동공설시장의 추진 배경과 진행과정, 미 추진된 사유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시장 상인회를 방문해 민영화 시도 당시 시장 상인 분위기 및 현재 운영상황과 문제점, 장옥 시설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장을 둘러보며 운영 성공사례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겸비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의원들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도입 가능한 사항을 토대로 추후 의원연구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보령시에 맞는 추진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