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9일 치매안심센터 1층 강당에서 건강증진 사업에 참여하는 8개 읍면 주민자치위원장 및 분과위원장, 이장 및 부녀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건강증진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민·관 협력 사례회의 개최
서천군은 29일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관내 아동복지기관 및 유관기관 실무자 등 10명이 참석해 드림스타트 통합사례회의를 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는 드림스타트 자체 사례회의를 대상자와 밀접한 기관·단체 참여로 확대해, 가족 및 아동의 보다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고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서천군, 치유의 숲에 원격제어 소화시설 설치
서천군은 ‘서천 치유의 숲’ 내에 각종 시설물과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1억 6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원격제어형 산불소화시설을 설치한다.
수관수막 설비타워 3개소와 지상저수조(60톤)를 설치하고 원격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산불로부터 치유센터 및 주요 산림자원을 안전하게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서천군 장항읍, 산불감시원 특별교육 실시
서천군 장항읍(읍장 정진형)은 행정복지센터 읍장실에서 6명의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영농철 시작과 고온·건조한 강풍 등으로 산불 위험이 최고조에 달하는 4월 산불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산불예방, 신고, 안전수칙을 교육하는 한편 불법소각으로 들불과 산불이 발생했을 시 즉각적인 초동진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천군 화양면주민자치위, ‘2021년 충남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선정
서천군 화양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환)이 ‘2021년 충남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도내 15개 읍면동 24개 주민자치위원회가 참가한 이번 공모에서 화양면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화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시범사업 공모 선정으로 총 9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주민자치회로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1년 동안 단계별 컨설팅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는 기산면 내 취약가구 34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솔바람봉사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돼 식자재 구입과 자가 급식이 어려운 34가구를 위해 제육볶음, 고등어 찜, 멸치볶음, 도라지무침, 물김치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시초면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시초면(면장 김은이)은 남·여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회장 서석원)와 봄철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