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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페이커' 선수 내세워 AR 콘텐츠 美 진출..
경제

SKT, '페이커' 선수 내세워 AR 콘텐츠 美 진출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04/12 19:11 수정 2021.04.12 19:12
SKT 점프AR 앱을 통해 디지털 페이커 콘텐츠를 이용하는 모습 / ⓒSKT
SKT 점프AR 앱을 통해 디지털 페이커 콘텐츠를 이용하는 모습 / ⓒSKT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SK텔레콤은 T1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AR기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선보이며, 자사 증강현실 앱 '점프 AR 플랫폼'을 12일부터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한다.

SKT는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에 자사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로 페이커를 촬영, AR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한 모션 외에도 페이커가 활약 중인 롤(LoL)게임 배경과 AR캐릭터를 합성해 게임 속 장면을 다양하게 연출하고, 팬사인회에서의 이벤트와 응원가 등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 20종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페이커와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동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디지털 페이커는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 이벤트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실제로 디지털 페이커는 e스포츠 시즌이 진행 중이던 지난 2월 설 연휴에 T1 LoL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장,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SKT 측은 "디지털 페이커와 같이 향후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아이돌, 게이머, 스포츠 스타 등이 혼합현실을 통해 팬들과 간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SKT는 혼합현실 기술인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을 보유한 점프스튜디오를 통해 지난달 트로트 가수 나태주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디지털 페이커를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스타와 셀럽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SKT 전진수 MR서비스CO(컴퍼니)장은 "디지털 휴먼은 앞으로 엔터테인먼트∙광고∙ 컨시어지 등 다양한 산업의 핵심 미래 먹거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페이커를 시작으로 SKT의 점프 서비스를 지구촌 곳곳의 고객들과 같은 시공간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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