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관내 대학 및 대학 산하기관 소속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5월 14일까지 ‘원 페이퍼(1paper)’ 형식의 정책연구과제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과 대학의 공동연구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중·장기 지역 상생 발전 전략 모색과 정책의 융·복합 촉진, 정부예산 확보 및 정책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시정 현안과 관련된 경제·문화·관광·복지·교육·안전 등 지역 전반에 걸친 발전방향을 자율적으로 제안하면 된다.
모집된 과제는 전문가 그룹 토론을 거쳐 심의·선정 후 하반기 중 3~5건 내외의 소규모 연구용역(RFP)을 통해 창출 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초자료 축적,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 정책 수립 및 의사결정 등에 활용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정책 이슈를 발굴하고 분석하는 소규모 연구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참여와 공유, 연계와 성과의 지속가능성이라는 핵심가치를 가지고 대학이 보유한 전문가 네트워크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과 대학이 전략적으로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원 페이퍼(1paper)’ 정책연구과제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과 대학의 공동위기 극복과 지역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과 지역 간의 공동 연구 체계 및 지속적인 정책 소통 창구 운영으로 체감형 정책 실현과 지역 성장 원동력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온·오프라인 시정 공감 토론, 시정 업무 혁신 및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상시 정책 제안 공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와 소통 강화를 통한 공감 정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기타 정책연구과제 모집과 관련 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기획예산과(☎043-641-50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