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 스마트기기 활용한 ‘스마트한 어르신 건강생활 사..
지역

보령시, 스마트기기 활용한 ‘스마트한 어르신 건강생활 사업’운영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4/14 09:11 수정 2021.04.14 09:13
자료사진.ⓒ보령시청
자료사진.ⓒ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한 어르신 건강생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65세 이상 고령자의 인구는 전체인구의 26.6%인 2만6391명으로, 인구의 초고령화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건강관리가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연결되는 스마트밴드(활동량계), 혈당기, 혈압기 등을 제공해 사용법을 안내해 주고 건강 상태를 스스로 측정·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자료사진.ⓒ보령시청
자료사진.ⓒ보령시청

전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만성질환자(당뇨)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건강을 사전 측정하고, 이후 조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중점관리 항목을 선정해 미션을 부여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특히, 방문담당 간호사는 오는 9월까지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대상자와의 정기적인 개별상담 및 목표설정도 진행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스마트기기를 통한 효율적이고 간편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통해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