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해경, 국민 정책참여 및 소통을 위한 ‘국민 생각함 ..
지역

보령해경, 국민 정책참여 및 소통을 위한 ‘국민 생각함 운영단’구성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4/16 14:03 수정 2021.04.16 14:05
보령해양경찰서.Ⓒ뉴스프리존
보령해양경찰서.Ⓒ뉴스프리존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오는 19일부터 국민 정책참여 확대 및 소통을 위한 ‘국민 생각함 운영단’을 구성·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 생각함’이란, 국민·전문가·공직자가 소통하며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온라인 정책참여 매개체로 국민권익위원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플랫폼이다.

보령해경은 국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대국민 소통 플랫폼인 국민 생각함을 활용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소통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 생각함 운영단은 보령해경서 각 기능별 담당자 13명의 경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들이 국민 생각함에 등록한 안건(의견)을 모니터링해 신규정책 수립 및 수정·보완 등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보령해경이 추진계획에 있는 정책을 사전에 국민 생각함 안건으로 등록해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함으로서 정책과정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국민들의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보완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