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LG전자, ESG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설치 결의..
경제

LG전자, ESG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설치 결의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04/29 19:08 수정 2021.04.29 19:09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LG전자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이사회 내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하기로 결의했다.

ESG위원회는 ESG 경영 관련 최고 심의기구로서 환경, 안전, 사회적 책임, 고객가치, 주주가치, 지배구조 등 ESG 분야의 기본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 목표 등을 심의한다. 4명의 사외이사와 사내이사인 CEO 권봉석 사장 등 이사 5인으로 구성된다. 위원장은 위원회 결의로 선임될 예정이다.

LG전자는 ESG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 산하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분야의 업무를 지원하는 부서를 둘 계획이다.

7월 부터는 내부거래위원회도 신설한다. 회사 경영의 투명성과 거래의 공정성을 위해 ▲공정거래법상 사익편취 규제 대상 거래 ▲상법상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과의 거래 ▲법령상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내부거래 등을 심의한다.

사외이사 3인(김대형, 이상구, 강수진)과 사내이사인 CFO 배두용 부사장 등 이사 4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위원장은 위원회 결의로 선임된다. 내부거래위원회도 지원 부서를 산하에 두기로 했다.

한편, 앞서 LG전자는 지난 3월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고, 공정거래 및 법률 전문가인 강수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