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개발 나선다..
경제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개발 나선다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05/06 19:12 수정 2021.05.06 19:13
하나은행 CIB그룹 박지환 부행장(오른쪽)과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 CIB그룹 박지환 부행장(오른쪽)과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하나은행은 4일, 세무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AI(인공지능) 기반 세금신고 스마트폰 앱 'SSEM'을 활용해 개인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SSEM은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를 자동 계산, 직접 세금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이다. 현재 23만여 회원이 이용 중이다.

하나은행은 SSEM 회원 중 하나은행 거래 손님에 대해 ▲사업자 전용 비대면 계좌인 '하나 SSEM 통장' 개설 ▲국세청 앞 사업용 계좌 자동 신고 ▲현금 출납 장부 자동 작성 지원 ▲세금 자동 신고 및 전자금융 수수료 우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향후 널리소프트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세금 자동 납부 지원 ▲인건비 지급 기능 지원 등 추가 편의 기능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CIB그룹 박지환 부행장은 "하나은행의 API 제공으로 제휴사의 솔루션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