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 찾아..
지역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 찾아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입력 2021/05/07 10:57 수정 2021.05.07 11:15
추진사항 점검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의회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지난 6일 한국건강관리협회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을 방문해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도의회가 밝혔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후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 정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인 수원소재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와 아주대학교 체육관에 설치된 ‘수원1호 지역예방접종센터’를 잇따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소방관, 경찰관 등 1차 대응요원을 비롯해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상급 의료기관 근무자 등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우선접종이 본격화함에 따라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에서 장현국 의장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이영순 원장과 경기도 및 수원시 등 유관기관 질병정책 관계부서 담당자를 만나 경기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한 도민들을 격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부작용, 수급문제 등 항간의 백신관련 우려를 불식시키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믿음을 주는 것이 경기도의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신속하고 차질 없는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문에 앞서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실적 및 향후계획’에 대해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의 보고를 받은 후 백신 수급현황 및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 방문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인 최종현 의원(더민주, 비례)과 박옥분(더민주, 수원2)·안혜영(더민주, 수원11)·김장일(더민주, 비례) 의원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