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천안시, 제1호 천안창업펀드 조성 ‘민간 운용사’ 공모..
지역

천안시, 제1호 천안창업펀드 조성 ‘민간 운용사’ 공모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1/05/26 10:07 수정 2021.05.26 10:21
최소 결성 목표금액 50억원, 결성액 70% 이상 스타트업 기업 지원
천안시청 홈페이지 캡처./ⓒ김형태 기자
천안시청 홈페이지 캡처./ⓒ김형태 기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는 우수 스타트업 기업 중점 발굴·육성 위한 천안창업펀드 민간 운용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천안창업펀드는 충남에서 처음으로 모태펀드 없이 지역 결성을 목표로 한다. 

최소 결성 목표금액 50억원 규모로 6월 30일까지 1개 운용사를 선정 후 출자자 모집 등 절차를 거쳐 연내 조성 완료 계획이다.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가 조성되면 결성액의 70% 이상이 유니콘을 꿈꾸는 천안시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및 육성 위해 투자된다.

펀드 결성 형태는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벤처투자조합 또는 여신전문금융법에 따른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이어야 한다. 

운용사는 펀드결성 제안금액 10% 이상 의무출자를 해야 하고 천안에 본점을 두거나 전담인력이 천안에 상주해 근무하는 경우 운용사 선정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천안창업펀드 운용 기간은 2028년까지 8년이며 주목적 투자대상은 천안시에 본점을 두고 천안시 8대 전략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 기업이다. 

공모 신청을 원하는 운용사는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기한 내 천안과학산업진흥원(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직산로 110)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천안창업펀드는 천안 전략산업 육성에 투자하는 천안1호 펀드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성장가능성 있는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위한 원동력 및 천안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