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컴투스 '스토리픽' 글로벌 진출 … 영어 서비스 개시..
경제

컴투스 '스토리픽' 글로벌 진출 … 영어 서비스 개시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05/26 17:25 수정 2021.05.26 17:27
'스토리픽' 글로벌 서비스 메인 이미지 /ⓒ컴투스
'스토리픽' 글로벌 서비스 메인 이미지 /ⓒ컴투스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하는 스토리 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글로벌 서버를 열고, 한국적 색채를 담은 다양한 스토리 게임을 미국 및 유럽 등 웨스턴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로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서버에서는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여러 장르의 스토리 게임 총 14편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전 콘텐츠는 영어로 제공한다.

스토리픽은 로맨스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국내 출시된 지난 해, 스토리 게임 팬들의 호응을 얻으며 애플 앱스토어 시뮬레이션 부분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영화∙드라마∙예능 등 대중적 인기를 검증한 유명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이야기도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형 좀비 열풍을 일으킨 '킹덤'을 비롯해 드라마 '스카이캐슬', 영화 '늑대의 유혹' 등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 출시된 바 있으며, 채널A 동명 예능 기반의 '하트시그널'은 론칭 이후 로맨스 장르 1위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다.

오리지널 스토리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웹드라마로 제작돼 현재까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고, 시즌2는 약 7800만 뷰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