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양시, 5급 승진대상자 14명 사전의결..
지역

고양시, 5급 승진대상자 14명 사전의결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입력 2021/06/16 11:48 수정 2021.06.16 11:50
행정9, 세무1, 사회복지1, 시설3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고양시는 지난 15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하고, 5급 승진대상자 14명에 대한 사전의결 심의 결과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5급 승진 사전의결은 6월 말 퇴직 등으로 결원이 예상되는 사무관 직위를 보충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자들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사무관 교육(5급승진리더과정)을 수료한 후 승진 임용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민선7기 인사원칙으로 탕평․능력주의 인사실현을 위한 5대 원칙을 수립했고, 공직자의 업무실적과 능력, 시정기여도 등 성과를 우선하고, 연공을 고려한 승진인사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강조했다.

승진후보자 명부를 존중하되, 능력과 성과가 탁월하거나, 성실히 업무를 수행한 경우에는 승진배수 범위 안에서 발탁을 실시하는 등 공정한 인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도 인사분야 청렴도가 큰 폭으로 향상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동안 고양시는 5급 이상 관리자 중 여성공무원의 비율이 다소 낮은 편이었나, 이번 승진 대상자 명단에 4명의 여성공무원이 포함되어 여성관리자 육성을 통한 균형인사 실현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입장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순환근무 신청제와 실국소장 추천제 등 다양한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업무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있는 공직자는 누구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오는 7월 상반기 정기인사에도 적재적소의 인력 배치로 시정 역점사업과 현안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