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3일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래 ‘내가 지킬 거야’를 제작해 홍보 동영상과 함께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안전 교육 노래 ‘내가 지킬 거야’는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노래 제작에는 래퍼 처리와 도교육청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래퍼 달지가 참여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노래에 대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기존 안전 교육 노래들과 달리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고등학생도 함께 듣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노래 가사에는 ▲체육 활동 ▲실험·실습 ▲쉬는 시간 ▲청소 시간 등 교육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와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사고 예방법이 담겼다.
경기도교육청은 안전 교육 노래와 홍보 동영상을 각급학교 안전 교육과정에 활용하고 △쉬는 시간 타종 △학교 홈페이지 △학교 알림장 서비스 △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최복윤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기획과장은 “안전 교육 노래 ‘내가 지킬 거야’에 담긴 안전사고 사례들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유형으로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음악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생활 속에서 안전 의식을 갖고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