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뉴스프리존]=충남 아산시는 28일부터 ‘2021년 아산시 상반기 농어민수당’ 40만 원을 지급한다.
시에 따르면 농어민수당 지급은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조성하고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이번 농어민수당은 아산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아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지급과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아산카드와 지류형상품권으로 나눠서 지급한다.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28일 아산카드에 40만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법으로 지급하며, 지류형상품권의 경우 6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해당 지역 농협에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지류형상품권 수령 시 신분증을 필수 지참해야 하며 수령 5부제(생년월일 끝자리 기준 ▲월요일 1, 6 ▲화요일 2, 7 ▲수요일 3, 8 ▲목요일 4, 9 ▲금요일 5, 0 등으로 실시하므로 해당 날짜에 맞게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지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대상자에게 문자 발송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어민수당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지류로 지급방법을 나눠 활용도를 높였다”라며 “많은 농어민들이 편리하게 농어민수당을 지급받고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