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양시의회, 공식 SNS 채널 개설..
지역

고양시의회, 공식 SNS 채널 개설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입력 2021/06/28 18:00 수정 2021.06.28 18:13
유튜브, 페이스북 등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고양시의회가 SNS를 본격 시작한다(사진=고양시의회).
고양시의회가 SNS를 본격 시작한다(사진=고양시의회).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앞으로 SNS상에서도 고양시의회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민들과 소통 통로를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의회 공식 SNS 채널을 개설, 주민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SNS 채널 개설은 코로나19로 시민과 대면이 어려워진 상황에 시의회의 활동을 알리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의회 회기 일정이나 안건 처리 내용과 시의회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까지 주민들과 한 발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의회 소식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SNS 분야 전문 인력을 채용하여 주민을 위한 볼거리·알릴거리를 더 풍부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본적으로 회기 일정 안내, 조례 등 안건심사 내용, 주요 의결 사항, 상임위원회 활동과 주요 정책 등도 알릴 계획이다. 

이길용 의장은 “SNS로 전하는 의회 소식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정보와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의회는 내실 있는 의회운영을 도모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의원 재석률·출석률 공개와 전자투표, 본회의 인터넷 생방송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