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천안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6개월 지원’..
지역

천안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6개월 지원’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1/06/29 17:38 수정 2021.06.29 18:17
충남서 첫 시행, 신청 시 월 30만 원, 최대 6개월까지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안내문./ⓒ천안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안내문./ⓒ천안시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가 충남권 처음으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현행 육아휴직급여 낮은 소득대체율을 보완하는 것으로 2021년 7월 육아휴직중인 남성근로자부터 적용되며 신청 시 월 30만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지원한다.

신청은 고용보험법상 육아휴직급여 지급 요건을 충족한 남성육아휴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육아휴직대상자녀도 천안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장려금을 지원받으려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발급하는 ‘육아휴직 급여 지급 결정통지서’와 신분증, 통장사본, 육아휴직확인서 등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거나 천안시청 홈페이지에서 8월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사업이 여성경력단절 예방 및 일과 가정생활 양립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아빠들 자녀돌봄 참여에도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발굴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