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군 청렴도 1등급 유지 노력은 계속 된다..
지역

청양군 청렴도 1등급 유지 노력은 계속 된다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7/02 10:43 수정 2021.07.02 10:45
1일 직원 만남의 시간 갖고 반부패 청렴 의지 다져
자료사진.Ⓒ청양군청
자료사진.Ⓒ청양군청

[청양=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1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산하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갖는 등 청렴도 1등급 유지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최은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적극 행정 등 변화와 행정혁신에 대해 깊이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보냈다.

또 직원 간 화합 방향을 제시하고 청렴 분위기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청렴지킴이단 결의대회, 부패방지․공익신고 홍보캠페인을 전개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의지를 다졌다.

군은 매년 반부패ㆍ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해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 동행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서한문 전달 ▲반부패 민관 협력 체결 ▲청렴지킴이단 운영 ▲전 직원 청렴교육 및 결의대회 ▲청렴 콘텐츠 공모전 ▲청렴 방송 ▲전문건설협회 합동 반부패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청양군은 편법과 반칙 없는 청렴 문화를 바탕으로 더 정의롭고 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