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재웅 경남도의원 "함양산삼엑스포 성공 개최 로드맵 수립..
지역

김재웅 경남도의원 "함양산삼엑스포 성공 개최 로드맵 수립 필요"

주윤한 기자 formdrt03@hanmail.net 입력 2021/07/07 11:27 수정 2021.07.07 13:25
함양산삼과 연계한 청정 농산물 고급 브랜드화, 관광인프라 구축 촉구
김재웅 경남도의원
김재웅 경남도의원 ⓒ경남도의회

[함양=뉴스프리존] 주윤한 기자= "함양산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축제 분위기 조성과 행사 이후 유‧무형의 자산을 활용해 함양 지역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을 촉구합니다."

김재웅 경남도의원(함양, 무소속)은 6일 경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 발언에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 까지 개최되는 함양산삼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 같이 촉구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경상남도와 함양군에서는 군민들과 합심하여 다양하고 내실있는 컨텐츠를 마련하여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김 의원은 행사를 두달여 남은 현재,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 축제 분위기 조성에 온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관광객 유치를 위해 빈틈없이 준비해 온 전국 최초 산양삼 경매장 개설, 국내 최장 짚라인, 천년의 숲 상림 재정비 등 함양만의 진수와 강점을 극대화시켜야 하고, 엑스포 이후 행사 노하우와 관광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함양 지역발전 전략을 반드시 수립할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김재웅 의원은 “함양은 이미 산삼과 항노화라는 지역 특색과 엑스포를 자산으로 삼아 항노화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집행부는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도의원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