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분수·머드·노을·만남의 광장 태양광 ..
지역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분수·머드·노을·만남의 광장 태양광 LED 홍보판 설치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7/14 10:22 수정 2021.07.14 10:24
태양광 LED 홍보판.Ⓒ보령시청
태양광 LED 홍보판.Ⓒ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흡연·음주·비만 등을 예방하고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대천해수욕장에 LED 홍보판을 설치하고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 환경 조성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홍보판은 시민 및 관광객의 통행이 많은 대천해수욕장 내 분수·머드·노을·만남의 광장 등 4개소에 설치돼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대천해수욕장! 우리 함께 만들어요’, ‘대천해수욕장에서 우리 함께 걷쥬 하루 30분 주 5일 걷기 실천!’등의 문구를 송출한다.
 
특히, 태양광 LED 홍보판을 설치해 낮 시간대에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충전한 뒤 야간에 점등되는 방식으로 에너지 절감 및 금연 홍보 효과를 높였다.
 

태양광 LED 홍보판.Ⓒ보령시청
태양광 LED 홍보판.Ⓒ보령시청

시는 이를 통해 대천해수욕장 내 간접흡연 피해 예방 및 걷기·절주 등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함께 도시미관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이번에 설치한 태양광 LED 홍보판은 야간에도 시인성이 높아 해수욕장 이용객에게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건강한 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금연 환경조성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흡연 예방 교육, 청소년 금연프로그램,건강생활실천 캠페인,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지도·점검, 금연아파트 지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