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통해 제공하는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한기대에 따르면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협약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들의 사내교육 등에 활용하도록 이러닝 콘텐츠 및 학습관리시스템 등을 지원하는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연수는 개별 기업의 특성에 따라 학습기간 및 수료기준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과정운영 시 전문 강사 및 운영인력을 배정하여 기업체 구성원 직무능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온라인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 이후 기업들 참여가 급증하며 참여기업 수는 3.14배, 참여인원 수는 2.92배가 증가했다”며 “올해도 이미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한국전력공사 등 많은 기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오창헌 원장은 “재직자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4차 산업 및 디지털 직무능력향상, 공학 등 다양한 분야 연수과정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사내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는 온라인평생교육원과 기업 간 교육협약 체결 통해 진행 가능하며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전액 무료 제공된다.
연수 운영 및 협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