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오동환 대전 대덕구의원 “당당히 홀로서기 할 것” 국민의..
지역

오동환 대전 대덕구의원 “당당히 홀로서기 할 것” 국민의힘 탈당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07/19 15:29 수정 2021.07.19 15:35
오동환 대전 대덕구의원(가선거구, 오정·대화·법1·법2동)이 19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오동환 대전 대덕구의원(가선거구, 오정·대화·법1·법2동)이 19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대덕구의회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오동환 대전 대덕구의원(가선거구, 오정·대화·법1·법2동)이 19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오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무겁고 거추장스러운 정당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오직 대덕구민의 행복 추구와 의정활동을 좀 더 충실히 하고자 한다”며 탈당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대덕구민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을 받아 구의원으로 첫발을 내딛었으나 제가 꿈꿔왔던 정치의 본령은 실종된 지 오래되었고 오직 당리당략만 있을 뿐이었다”며 “정당 소속 지방의원 역시 중앙정치에 예속돼 그저 일회성 도구에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대덕구민만을 위해 정의롭고 성실히 봉사하겠다는 첫 다짐을 되새기며, 나보다는 어려운 이웃의 삶을 꼼꼼히 살피는 참 봉사자의 길을 담대히 걸어가겠다”면서 “그동안 마음으로 성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신 대덕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늘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오 의원은 “앞으로 당당히 홀로서기할 것”이라며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