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 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기업 자원봉사 활동 지원 위해 맞춤형 봉사활동 프로그램 ‘원플러스원 해피천안’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한 개 기업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하나의 봉사활동을 펼쳐 ‘행복한 천안’ 조성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그동안 KT&G 상상투게더 봉사단과 같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고는 천안시자원봉사센터와 각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연계가 다소 미흡했다. 이에 센터는 기업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지원해 민관 네트워크 형성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센터는 기업인협의회 협조 및 홈페이지 공고 등으로 홍보를 진행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하고 김장, 세탁, 주거개선 등 기업 특색이 반영된 봉사활동을 맞춤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25일까지며 신청은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팩스(567-8696) 또는 이메일(cjb1365@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자원봉사센터 기획운영팀(521-231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석 천안시자원봉사센터장은 “사회적으로 책임경영이 중요해지는 시기에 기업들의 사회공헌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기업, 자원봉사센터,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간 긍정적인 관계망 형성을 통해 우리사회의 희망과 행복지수가 올라갔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