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동구 우수생산식품 품질인증제’를.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8월 중 현장심사와 신청제품 안전성 검사를 거친 후 9월 품질인증평가위원회 품질인증 심사를 통해 인증제품을 선정한다.
'우수생산식품 품질인증제'는 관내 유망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 및 가공되는 우수제품에 대해 동구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우수제품에 대한 품질을 인증해 상품성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도 제고, 지역 식품업체 브랜드 경쟁력 향상, 매출액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목적이다.
우수생산식품으로 선정되면 업체는 품질인증서 교부와 함께 인증일로부터 1년간 동구청 품질인증 마크 사용 승인 및 인증 스티커를 배부받아 부착할 권리가 생긴다. 또, 동구청에서 진행하는 우수식품 각종 전시회 및 행사 참여기회, 홍보 및 마케팅 등 행정지원도 받을 수 있다.
동구청은 인증제품에 대한 판매를 촉진하고, 주기적 안전성 검사 등 꼼꼼한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우수생산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우수식품 품질인증제 시행으로 상품경쟁력을 강화해 주민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안심 먹거리 생산·판매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지역 기업은 브랜드 가치 창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수식품 발굴 및 육성으로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