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백석대, 무인항공 분야 기업들과 연이어 산학협약 체결..
지역

백석대, 무인항공 분야 기업들과 연이어 산학협약 체결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1/07/30 10:28 수정 2021.07.30 10:43
무인항공분야 (주)네스앤텍, 모임컨설팅, MOU까지
산학협력 협약식./ⓒ백석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백석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백석대학교가 무인항공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업체들과 연이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30일 백석대에 따르면 지난 27일에는 무인기시스템 전문업체 ㈜네스앤텍과 협약을 맺고  29일 교내 본부동 소회의실서 선박 안전관리 전문업체 모임컨설팅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는 협약 기관들과 △무인항공 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 과제 추진 및 획득 간 상호협력 △상호 발전적 드론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연구 협력 △학교 내 비행장 시설 등 비행 시험 테스트 베드 지원 협력 △공공분야 드론의 효율성을 포함한 문제점, 개선방안 등 연구협력 △선박분야 과제 진행시 상호 인적자원 및 역량 협력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네스앤텍 이기성 대표는 “양 기관이 공공기관이 지원하는 무인항공 분야 각종 사업에서 공동 참여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발전과 상호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 하자”라고 말했다.

모임컨설팅 시암 팔리왈 대표(Shyam Paliwal)는 “국내 선박 안전관리 시장에 드론을 활용해 선박 안전관리의 효율을 높이고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선박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 발전을 위해 모임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업체들이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백석무인항공센터 노하우로 각 분야 발전은 물론 각종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드론, 핀테크 등과 관련된 전공과 교과목을 개설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