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예천 개포 풋고추 일본 시장 공략..
지역

예천 개포 풋고추 일본 시장 공략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1/08/02 09:38 수정 2021.08.02 13:58

[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예천군 ‘개포 풋고추’가 1일부터 일본으로 본격적으로 수출돼 일본 소비자들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개포 풋고추 일본 수출 선적 기념/Ⓒ예천군
개포 풋고추 일본 수출 선적 기념/Ⓒ예천군

 

일본으로 수출되는 개포 풋고추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잔류 농약 검사를 통과한 12농가에서 재배한 것으로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전일 최고 가격으로 매입하고 최저가 3만2천원을 보장한다는 조건이다.

이날 10kg 120박스를 우선 수출했으며 주 3회 총 7톤을 수출 할 예정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포 풋고추는 지난 5월 30일 대구를 시작으로 첫 출하한 이후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등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장호연 작목회 회장은 “이번 수출로 개포 풋고추의 우수한 품질과 명성을 일본까지 알릴 수 있게 됐다.”며 “회원들과 함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소득 증대와 풋고추 명성을 유지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시는 농민들 수고에 감사드리고 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통망을 확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