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도심 속 작물재배, 수확하는 재미 느껴보자..
지역

도심 속 작물재배, 수확하는 재미 느껴보자

박용 기자 py3513@hanmail.net 입력 2021/08/04 16:19 수정 2021.08.05 11:20
대구 동구청, 13일까지 ‘옥상텃밭 조성지원사업’ 추가 모집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유휴공간인 건물옥상을 활용해 텃밭으로 가꾸는  ‘옥상텃밭 조성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50㎡ 이상의 옥상 유휴공간에 30㎡이상의 텃밭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신청자격은 관내 공공기관, 보육시설, 공동주택, 병원 등 소유자 또는 소유자 동의를 받은 관리자가 신청할 수 있다.

도심 속에서 상추, 대파,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농업을 이해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 관내 조성된 옥상 녹화사업전경
동구 관내 조성된 옥상 녹화사업전경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직접 업체를 정해 텃밭을 조성하고, 구청에서는 텃밭 조성 완료 확인 후 비용의 90%(최대 900만원)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청 경제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동구청은 지난해까지 파티마병원, 어린이집 등에 옥상텃밭 11개소를 조성하였으며 대림동에 위치한 공영텃밭 운영을 통해 구민들의 정서순화와 농업에 대한 이해도 증가,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구민들이 옥상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직접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으로 정서적으로 안정되길 희망한다. 구민들이 도시농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