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공주시, 춘수정 무료경로식당 수탁자 공모..
지역

공주시, 춘수정 무료경로식당 수탁자 공모

전영철 기자 jyc2558@naver.com 입력 2021/08/05 13:57 수정 2021.08.05 14:03
- 관내 4번째 무료 경로식당 신설, 결식 우려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 힘써
충남 공주시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어르신놀이터가 있는 춘수정에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키로 하고 수탁자 공모에 나선다./ⓒ공주시청
충남 공주시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어르신놀이터가 있는 춘수정에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키로 하고 수탁자 공모에 나선다./ⓒ공주시청

[공주=뉴스프리존] 전영철기자= 충남 공주시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어르신놀이터가 있는 춘수정에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키로 하고 수탁자 공모에 나선다.

5일 시에 따르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춘수정 1층 공간을 재정비하고 관내 4번째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하기로 했다.

급식 예상인원은 하루 49명 이하로, 매주 3~5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할 수탁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지원자격은 공주시에 기반을 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며 구비서류를 지참해 공주시청 경로장애인과 경로복지팀에 접수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고득점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한편, 시 관내에는 현재 금강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적십자봉사회 공주시지회, 신관동 새마을부녀회 3곳의 무료 경로식당이 운영 중이다.

4번째 무료 경로식당이 생길 춘수정은 지난 6월 전국 최초로 어르신놀이터가 조성돼 어르신 놀이기구와 족욕장, 소형무대, 윷놀이장 등 어르신을 위한 복합 휴식공간으로 활용 중이다.

김정섭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결식우려 어르신 무료급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단체에게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