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송군 진보키즈카페와 야외분수를 연계한 복합놀이시설이 여름철 아이들의 놀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작년 8월 준공한 진보키즈카페는 영아놀이실, 유아놀이터, 운동영역, 휴게공간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 실외 야외분수를 갖춘 240여 평 규모의 유아놀이시설이다.
2020년 누적이용객 5천여 명, 2021년 기준 누적이용객은 8월3일 현재 1만 명에 육박, 인근 시·군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며 입소문이 나는 등 반응이 뜨겁다.
특히 키즈카페와 연계하여 7월~8월 동안 운영되고 있는 야외분수는 아이들의 놀이터 역할과 더불어 무더운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면서 지역민 및 청송을 찾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의 확산 속에서도 키즈카페를 방문하는 이용객과 군민의 안전을 위해서 방역수칙을 더욱더 철저히 지키면서 진보키즈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키즈카페와 연계한 야외분수 운영으로 보육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고, 외부 관광객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