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구 달서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기반 마련..
지역

대구 달서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기반 마련

이순화 기자 soonhwa-lee@nate.com 입력 2021/08/10 10:45 수정 2021.08.10 12:56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 화면 / ⓒ대구시 달서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 화면 / ⓒ대구시 달서구

[대구=뉴스프리존] 이순화 기자 = 대구 달서구는 어린이 교통안전의식 향상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 기반을 마련하고자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예방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대면교육이 어려워 지자 교통안전교실 운영을 대신하여 비대면·온라인 교육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달서구 각급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 동영상은 두류공원, 달서구보건소, 월광수변공원 등 어린이와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여 친숙한 장소를 배경으로 발생빈도가 높은 사고사례와 예방수칙을 무단횡단 사고, 주정차 차량 사이에서 뛰어나갈 때 사고, 차량 후진 시 사고, 안전벨트 등 보호장구 미장착 사고, 자전거, 전동킥보드 안전이용수칙 등으로 촬영해 교육내용을 어린이가 친숙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동영상을 활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종 교통사고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어린이와 보호자들의 쉬운 이해를 도움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