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양시, 음식물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 참여 업소 2차 모..
지역

고양시, 음식물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 참여 업소 2차 모집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입력 2021/08/13 09:23 수정 2021.08.13 12:48
참여업소에 위생 반찬 용기 및 집게 세트 지원...반찬 덜어먹고 음식물 폐기량 줄인다
고양시에서 음식물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사진=고양시).
고양시에서 음식물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사진=고양시).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안전한 음식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고 음식물 쓰레기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시는 테이블에 셀프 반찬통을 비치해 이용자가 반찬을 먹을 만큼만 덜어먹을 수 있도록 참여업소에 덜어 먹을 수 있는 다기능 위생 반찬용기 및 집게 세트 등을 지원한다.

음식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은 식품 안전과 자원 절약을 접목해 건강한 음식문화 조성과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음식물 쓰레기량 감소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대상은 고양시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며 덜어먹기 지속 실천을 통한 음식문화 개선에 적극 동참할 의지가 있는 업소이며, 뷔페 형태의 음식점 및 1차 모집에 참여한 업소는 이번에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시민소통 > 설문‧이벤트 > 설문조사)를 통해 할 수 있다. 선착순 30개소를 모집하며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 또는 연장될 수 있다.

박노선 식품안전과장은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음식물 폐기물 배출량 감소를 위해 이번 덜어먹기 실천 캠페인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